양육과 훈련

QT나눔방

"QT나눔방은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묵상하여 받은 은혜를 성도들과 나누는 곳입니다."

날찌기
2025-04-08 08:41:47
4월 8일(화) ■ 민수기 11장 23절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여호와의 손이 짧으냐, 네가 이제 내 말이 네게 응하는 여부를 보리라. ■ 하나님의 능력을 믿지 못하는 모세에게 주님은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주님께서 능치 못하실 능력으로 오늘하루도 거룩한 하루 보내게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2025. 04. 16

  은혜입은자

(막14:34 말씀하시되 내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었으니.. ) 예수님이 십자가를 감당하시기 전 마음이 어떠하셨을지 생각해봅니다. 마음이 심히 고민하여 죽게 되셨다고 하는데.. 나는 주님의 십자가를 생각할때 너무 가벼이 생각하진 않았나 돌이켜봅니다. 우리 주님은 전지 전능하시니까.. 곧 부활하실 것을 아시니까 지셨겠지.. 했던 건 아닐까.. 마치 영화속에나 나올 법한 영웅처럼.. 하지만 우리 주님께도 십자가는 쉬운 것 이 아니었음을.. 죽기까지 순종하셨던 것이었음을.. 자신의 생명까지 내어드리는 결단이셨음을 깨닫습니다. 고난주간을 맞아 특새를 통하여 십자가의 무게를 다시금 깨닫는 시간이 되길 소망하며 보내겠습니다.

2025. 04. 16

  하딸

막14:32~42[순종의 기도로 마주하는 십자가 고난] 앞으로 일어날 고난과 죽음을 아신 예수님은 심히 놀라고, 슬퍼하시고, 심히 고민하며, 이때가 지나가기를 기도하시고 제자들에게 깨어 있어 달라고 요청하셨습니다. 그러나 제자들은 육신이 약하여 깨어 있을 수 없었습니다. 그 모습에 예수님은 실망하지 않으시고 야단치지 않으셨습니다. 화내지 않으셨습니다. 이제 자고 쉬라 그만 되었다 때가 왔다고 하십니다. 잠잠하셨던 예수님 처럼 내 목소리를 높이지 않고 잠잠히 하나님 하실 일에 기도로 순종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 04. 16

  매일큐티

4월16일(수) 마가복음4장 38절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시험에 들지 않도록 깨어 기도하라고 당부하십니다. 오늘하루 주안에서 영적으로 깨어있기를 원합니다. 적용 : 고난주간 특새에 전심으로 참여하기

2025. 04. 15

  성도

예수님의 마지막 만찬에서 세우신 새 언약은 그분의 희생으로 성취되며, 그 희생이 그분을 믿는 모든 자에게는 생명이 된다고 하십니다.(24~25절) 주님의 십자가 희생으로 죄에서 구원하여 주신 주님안에 오늘도 붙어살게 해주세요.

2025. 04. 15

  하딸

막14:12~26[사랑의 새 언약으로 초대하는 만찬] 24 이르시되 이것은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곧 언약의 피니라 26 이에 그들이 찬미하고 감람산으로 가니라 만찬, 많은 사람을 위하여 흘리는 나의 피 언약의 피라고 말씀하시는 예수님의 마음, 이후 그들이 찬미를 했습니다. 유월절 명절이 되면 불렀던 노래 였을까? 어떤 모습으로 무엇을 찬미했을까? 제자들이 한 찬미의 모습이 궁금해 진다...나는 찬양한다. 자녀를 양육하며 은혜를 받은 걸작품... 하나님의 최고의 작품, 나를 위해 가시관을 쓰신 예수님 사랑 나를 위해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 사랑~, 성령님이 내 마음에 콩콩 성령님이 내 마음에 쿵쿵~~

2025. 04. 14

  하딸

막12:1~12[버려진 돌에서 구원의 반석으로] 12 그들이 예수의 이 비유가 자기들을 가리켜 말씀하심인 줄 알고 잡고자 하되 무리를 두려워하여 예수를 두고 가니라..말씀 앞에 섰습니다. 주님이 주신 말씀에 찔림을 받는 유대종교 지도자들은 무리들을 두려워합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두고 도망을 갔습니다. 말씀의 찔림이 왔을때 나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고난주간 특새로 성전을 정결케 하시는 주님을 보며 내 몸을 성전 삼으신 주님..나는 거룩한 성전일까? 기도하는 성전일까? 묵상하며 회개합니다. 하나님, 나를 위해 십자가 지신 예수님을 생각하며 아침 금식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 저에게 주신 말씀을 묵상하며 기도하며 살겠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 04. 13

  하딸

민13:25~33[동일한 장소, 상반된 시각] 32 이스라엘 자손 앞에서 그 정탐한 땅을 악평하여~~ 하나님 나의 입술에 파숫꾼을 세워 주옵소서. 말의 권세가 있음을 압니다. 지금까지 내 입의 내 뱉은 말데로 이루신 하나님을 경험 했사오니 앞으로의 삶 가운데서 믿음의 언어 긍정의 말을 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 04. 12

  하딸

민13:1~24[약속의 땅을 밟는 정탐꾼의 임무] 2 사람을 보내어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가나안 땅을 정탐하게 하되~~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시고자 하는 젖과 꿀이 흐르는 땅 예배해 놓으신 땅을 정탐할때 각 지파 중에서 지휘관 된 자 즉 리더 한 사람씩을 보냅니다. 보내면서 정탐할때 담대하라고 말합니다. 내안에 믿음을 주신 하나님을 신뢰하지만 두려움이 매순간 엄습합니다. 말씀 붙잡고 기도하며 담대하게 하나님이 내게 맡겨주신 영혼을 향하여 복음을 선포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 04. 11

  날찌니

4월11일(금) 구름이 장막 위에서 떠나갔고 미리암은 나병에 걸려 눈과 같더라. 아론이 미리암을 본즉 나병에 걸렸는지라 (10절) ■지도자에 대한 비방으로 미리암은 나병에 걸립니다. 주님은 영적 질서를 흔들고 지도자의 권위에 도전하는 행위를 싫어하신다고 하십니다. ■믿음의 가장이 남편, 교회의 리더십인 주님의 종에게 비방의 마음을 가지지 않기를 기도합니다.

2025. 04. 11

  하딸

민12:9~16[영적 질서를 세우는 징계와 회복] 13 모세가 여호와께 부르짖어 이르되 하나님이여 원하건대 그를 고쳐 주옵소서...질병의 고통중에 있는 가족을 향한 모세의 부르짖는 기도는 애통한 기도일것이다. 수요성령집회와 교회에서 중보기도 문자를 받고 공동체의 아픈 환우들이 넘 많아서 아타까웠다. 오늘은 한사람 한사람 호명하면서 기도하는 시간을 꼭 가지겠다. 모세의 부르짖는 기도를 들으시는 하나님이여 원하건대 공동체 안에 아픈이들을 찾아가셔서 주님의 십자가의 보혈로 덮으시사 병든 몸과 마음을 치료하여 주옵소서.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2025. 04. 10

  성도

이 사람 모세는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보다 더하더라 (민수기 12장 3절) .오늘 하루 주안에서 온유함으로 지내길 소망해봅니다. 내 뜻과 내 의지와 달라 욱하는 일이 있더라도 온유함이 지면의 모든 사람모다 더한 모세의 리더십을 본받는 하루되게 해주세요.

2025. 04. 10

  하딸

민12:1~8[하나님은 지도자 비방을 간과하지 않으십니다.] 8 그와는 내가 대면하여 명백히 말하고 은밀한 말로 하지 아니하며 그는 또 여호와의 형상을 보거늘 너희가 어찌하여 내 종 모세 비방하기를 두려워하지 아니하느냐..지난 날 나의 잘못된 언행을 회개합니다. 아무렇지도 않게 모인 무리 가운데 험담을 했던 일들을 생각나게 하시는 성령님 저의 잘못된 언행을 용서하여주옵소서. 벧전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왕같은 제사장, 거룩한 나라,그 소유된 백성임을 기억하고 믿음의 사람들을 격려와 칭찬, 사랑의 말과 행동으로 그리스도의 향기가 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2025. 04. 09

  이승찬

너무 귀한 큐티 나눔이 계속되어지고 있어서 참으로 감사하고 기쁩니다. ^^ 오늘도 말씀으로 승리하시길 기도합니다~! 주 안에서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2025. 04. 09

  하딸

민11:24~35[영으로,심판으로 임하시는 하나님] 오늘 말씀은 찬송가 197장, 은혜가 풍성한 하나님은~~찬송가 가사가 은혜다. 내가 있는 자리에 찬송가를 반복해서 들으며 성령의 은사를 더욱 사모한다. 오늘은 점심시간 동료와 기도 모임이 있다. 모임 가운데 임하실 성령님, 기도를 들으시고 응답하실 하나님을 기대하며 나아갑니다.

2025. 04. 09

  매일큐티

9일(수) 29절 "여호와께서 그의 영을 그의 모든 백성에게 주사 다 선지자가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 모세는 하나님의 영이 모든 백성에게 임하길 원한다고 합니다. 오늘하루 주님의 영이 내 안에 임하사 주님 영광 나타내는 삶 살기를 원합니다. 적용 : 듣기싫은 소리 하지 않기
1 2 3